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4개월만에 이뤄낸 블로그 성장 꿀팁

반응형

제가 블로그를 2019년 11월 중순부터 시작했으나, 정식으로 꾸준히 매일 1일 1개 포스팅을 하고 운영한 지 어느덧 약 3개월가량이 지나갔습니다. 사실 처음에 제가 티스토리를 운영하게 된 이유는 저번 글에도 한번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정식 운영 3개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 월 20달러를 넘다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어느덧 3개월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대부분의 블로거 유저분들이 애드센스 수입을 위해 운영을 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도 애초에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luckforme.tistory.com

 

바로 제가 가진 좋은 정보를 나만 알지 않고 공유를 통해 함께 알아가자는 취지가 첫번째 였고 두 번째로는 정보를 받는 소비자가 되지 말고 정보를 생산하는 정보 생산자가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정보를 생산하는 생산자라면 최근 인터넷 및 IT가 급격히 발전하면서 유튜브, 블로그 또한 엄청난 성장률로 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저는 매일 유튜브로 정보를 받으면서 시간을 보냈고 막상 뒤돌아 보니 유튜브로 접한 정보가 제 기억에 남지 않았습니다.

 

유튜브가 좋은 정보 및 다양한 사람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고 그것을 보는 사람이 동기부여, 자신감이 생기는 건 좋은 영향이나 저는 시간만 빼앗기고 딱히 뒤돌아보면 기억도 남지 않아 유튜브라는 앱 그 자체가 시간낭비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짐했었죠. 기억도 안나는 정보 계속 받지만 말고 아는 정보를 공유하고 생산하는 사람이 되어 보자!라고 결심했었습니다. 당시 저는 이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 주식투자를 취미로 하고 있었습니다. 근처에 큰 도서관이 있는데 그 도서관의 주식, 돈과 관련된 책은 거의 모두 읽어본지라 자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니 처음 글 주제 잡기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제 주식 블로그가 탄생했습니다. 지금은 T스토리 포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닉네임은 경제적 자유 누리러인데, 원래 닉네임은 주식 정보 모음 블로그입니다. 짧게 주정모라는 애칭을 가지고 출발하였죠.

 

문제가 생겼습니다! 사실 저는 주식 투자 서적을 많이 읽어봤지, 주식 시장에서 직접 주식을 사고, 팔고 그런 경험은 거의 없었습니다. 장기·가치 투자를 지향하는 제가, 그리고 나보다 더 잘하는 사람이 있는데 내가 나서서 뭐가 될까 생각했는데 그래도 얕은 지식이지만 내가 아는 것 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통해서 글을 쓴 뒤 도움이 된다는 분이 한 명이라도 있으면 성공인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때까지 지켜온 블로그 성장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을 생각해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기본적으로 지킨 것들 3가지

 

1. 1일 1포스팅을 꼭 실시하자

 

1일 1포스팅

· 블로그를 하는 누군가에게, 블로그를 했던 누군가에게 물어봐도 1일 1포스팅은 꼭 하라고 합니다. 저 또한 솔직히 주제가 없는데 어떻게 1일 1포스팅을 할까 고민도 많이 했었습니다. 주제가 없는데!! 어떻게..! 그래서 그날 밤 고민에 빠진 결과 제 블로그 주제에 맞는 주제를 찾았습니다. 바로 많고 많은 기업들을 평가해보자!라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를 보면 아직 까진 많지는 않지만 각종 기업의 재무제표 데이터와 잠정실적 자료들이 있습니다. 이 자료는 에프엔가이드라는 리서치 전문 회사의 실적을 퍼오는 것인데 에프엔가이드의 하루 이용료는 어마어마하게 비쌉니다. 그런데 그런 데이터를 제가 돈 주고 구매를 했고 유료 자료 데이터를 다 개봉하진 못해도 어느 정도는 쉽고 간략하게 요약할 수 있게끔 만들어 포스팅을 실시했습니다. 그렇게 1일 1포스팅 거리가 생겼습니다. 

 

글이 길어져 끝을 맺자면 결국 1일 1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어차피 수입을 내려면 방문자가 필요한데, 이 방문자를 모으려면 글이 필요합니다. 꾸준한 방문자 및 포털사이트에 노출되기 위한 글이 필요한데, 사실 상 1일 2~3포스팅은 멘붕이 와서 어렵고 가장 적당하고 도전할만한 것이 1일 1포스팅이라는 것입니다. 사실 30분 길게는 1시간 이상도 투자하는 글이 있습니다만, 전업 블로거가 아니고서야 매일 2~3개씩 올린다는 것은.. 정말.. 흠~~ 대단한 실력입니다. 소문으로는 1일 1포스팅이 블로그 지수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아무튼 꾸준하고 좋은 최신 정보를 계속 생성해야 하는 것이야 말로 노출에 가까워질 수 있는 지름길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저의 2월달 티스토리 글달력

 

 

 

1번째 결론

-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실시한다. 꾸준함을 이길 사람은 없다.


2. 노출되지 않는 글은 쓰나 마나다.

 

· 글을 열심히 썼는데 노출이 안된다? 너무 허탈합니다. 수입도 안 나오니 블로그도 하기 싫습니다. 아무리 좋은 글이나 정보를 제공해도 보는 사람이 없으면 다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직접 들어오게 키워드를 잘 잡아 노출되는 글을 포스팅해야 합니다. 글에도 어느 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하지만 기본인 사람들이 보는 키워드를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를 저격하고 싶다. 네이버 광고 들어가서 키워드 검색량 보시면 됩니다, 다음에 있는 키워드를 노려보고 싶다. 다음 키워드 검색량 보시면 됩니다. 구글 키워드를 노려보고 싶다. 구글 애드워즈 있습니다! 아무튼 모든 길에는 다 답이 있기 마련입니다. 결국 글도 중요하지만 우선순위가 돼야 할 것은 노출입니다. 먼저 보여주자! 보여주고 평가받자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글이야 쓰다 보면 노하우도 생기고 늘어나는데 정작 방문자수 없어서 글 쓰기도 싫으면 그것만큼 고통스러운 것은 없을 것입니다 ㅠ.ㅠ

 

2번째 결론

- 노출되지 않는 글은 쓰지 않는다 (양질의 글을 포스팅한다), 그리고 사람들이 관심 없는 글은 포스팅하지 않는다.(결국 사람이 봐야 블로그를 키우는 재미도 있고 소통의 재미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3. 보는 사람이 편하게 글을 작성하자

 

·노출이 되지 않는 글은 쓰나 마나에 이어 마지막으로 보는 사람이 편하게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블로그에 있는 게시글을 상품이라고 생각하고 고객(블로그 방문자)분들께 판매한다고 생각해보시면 편합니다. 쓰는 건 저희지만 읽는 건 고객(방문자)입니다. 고객이 딱 읽어보고, 들어보고 나서 원하지 않고 너무 복잡하면 안사면 됩니다.(나가면 됩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한 명 한 명의 고객을 잡아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선 양질의 글, 좋은 데이터를 공유 및 공개해야만 합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주제 내용들은 진짜 다 유료 자료입니다. 돈 주고 보는 자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블로그 보다도 경쟁력이 있는 정보인데 이 정보를 방문자님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는지에 대해 분석이 필요합니다. 제 데이터 글을 보면서 왜 이래 복잡해하고 나가시는 분들도 있고 필요해서 계속 보시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맞춰서 글을 쓸 때 조금씩 반영해나가야 합니다. 이것은 잘 나가는 블로그를 모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잘 나가는 블로그는 이유가 있습니다. 잘 읽힐 것이고 단순하지만 정보 전달력이 강할 것이고, 그리고 노출이 잘되서 한번 상위권 게시글에 올라가면 내려올 생각을 안 합니다 ㅠ.ㅠ 

 

3번째 결론

- 블로그의 방문자를 고객으로 생각하고 고객이 편하게 읽히게 글을 작성하면 호응을 받을 날이 올 것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마지막 의견

 

저는 블로그를 운영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너무 부족하고 또 부족합니다. 따라서 계속 배워나가야 합니다. 꾸준히 배우고 작성하고 지적받고 해야 발전이 있습니다. 어느 일이든 항상 단점이 있고 그 단점을 채워가야 하는데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 자체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 T스토리 블로그는 더더욱) 지난 11월부터 현재까지 1일 1포스팅을 쭉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지켜왔는데 앞으로도 이렇게 꾸준하게 글을 개선시키면서 더 발전하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에서 이 글을 써봅니다. 저보다 수입도 잘 나오고 방문자들도 많은 블로거가 많으니 그분들의 내용도 읽어보면 참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초반에 애드센스 포럼 "꿀팁"게시판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꼭 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한번쯤은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ㅋㅋ 

 

2020.02월달 애드센스 수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