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버스 주식을 매수하기 시작한 이유

반응형

저는 인버스 주식을 조금씩 사모으고 있습니다. 물론 인버스 주식은 도박을 하라고 만든 상품이 아니라 어느 정도 하락에 대한 방어용으로 활용하려고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주 2020년 06월 초부터 틈틈이 분할매수로 인버스 주식을 사드리고 있습니다. 인버스 레버리지 X2는 괴리율 때문에 확 떨어지지 않고 횡보가 지속될 시에는 손해를 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나마 그러한 영향이 적은 1 배수 인버스를 매수하고 있습니다.

코덱스 인버스

코덱스 인버스의 경우 매우 좋은 점이 거래량이 어느정도 받쳐주기 때문에 자금 규모가 크다해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시장이 하락하면 수익이 나는 인버스 상품, 왜 구매했는지에 대해 짧게 제 의견을 말해보면 시중에 돈은 많이 풀려있긴 하지만 사실 기업들의 실적은 곤두박질을 치고 있습니다. 사실 실물경제와 코스피 지수는 똑같이 움직이는 게 아닌 지수는 심리적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데요.

 

요약해서 말하면 투자자들이 미래에 한국 기업들을 나쁘지만은 않게 시장을 보고 있고 돈도 많이 풀렸기 떄문에 코스피 지수가 상승하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개입된 신용비율도 높은 편이라서 저는 갑자기 시장의 분위기가 좋지 않아 져서 제 주력 종목들이 하락할 것을 대비해 방어용으로 조금씩 구매하고 있습니다.

 

인버스 정보

인버스의 상품정보는 다들 아시다시피 X2가 아닌이상 1배를 추종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수료! KODEX 인버스의 수수료는 1일 0.064%입니다. 10만 원을 투자했을 시 64원을 1일 수수료로 지불하는 것이죠. 100만 원 일시에는 1일 수수료는 무려 640원입니다. 그렇기에 방어용으로 조금씩 사모았다가 팔아야지 잘못 타이밍 잘못 잡아서 투자해버리면 손실을 입을 수밖에 없는 구조로 내몰릴 수 있습니다.

 

인버스 수익률

최근 인버스의 수익률 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인버스 상품이 스포라이트를 받았던 시점이 2020년 02월 후반대의 인버스 수익률은 어마어마합니다. 코스피 지수가 1400대까지 떨어진 그 시기에 인버스는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버스로 몰빵 해서 수익을 내는 사람은 몇 사람 보지 못하였고 인버스를 통해 어느 정도 방어하고 인버스를 매도 후 하락폭이 큰 종목을 분할 매수했던 분들은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번에 인버스를 조금씩 매수한이유는 돈이 많이 풀려 증시로 많이 들어왔고 그에 따른 신용잔고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물론 엄청 오를 수 있지만 내려가는 것을 조금이라도 방어해보자는 생각으로 인버스를 조금 매수하여 하락할 시 하락폭을 줄여보려고 매수했습니다. 상승할 때도 어차피 주력 종목이 인버스보다 더 상승하니 걱정할 일이 없습니다^^

 

 

참고하면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입니다 ^_^ 

1. 한국 코스피, 코스닥 전체 종목 총합 시가총액은 얼마인지 확인해보기

 

2.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우선주, 투자하고 배당수익률 더 받아보자!

 

3. 유럽의 워렌 버핏 -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투자의 비밀 책 리뷰 및 강조사항 모음집 알아보기

 

4. 국내 베스트 펀드매니저 그들의 수익률과 투자 방식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