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친화기업 kt&g 이번년도 배당금은 얼마일까?

반응형

"백복인 2기" ktng의 성장과 더불어 사장 연임에도 성공한 백복인 사장이 이번엔 주주친화 정책을 꺼내 들며 회사 , 사회 , 그리고 이제는 주주들에게 까지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사실 kt&g의 경우 주식을 조금 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듯이 담배 인삼공사에서 민영화된 기업입니다. 알짜 사업이라도 불리는 담배사업 하지만 각종 규제 및 사회적 시선 , 분위기 때문에 더 이상 국내 시장에서 담배 기업의 성장은 없을 거라 봐도 무방합니다. 그렇기에 백복인 사장은 국내 시장의 한계를 느끼고 국내 시장이 아닌 kt&g 직원 시절 해외근무를 경험 삼아 해외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배당 상승 및 시세차익도 노려볼 수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kt&g 기업개요

kt&g는 담배뿐만 아니라 자회사 인삼공사 , 영진약품 ,  코스모코스 등등 자회사를 운영하며 이익을 거두고 있는데요. 그중 인삼공사의 매출액은 kt&g의 총매출에 30~40% 이상 차지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삼 , 담배로 안정적인 수입 확보에 이어 꾸준히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기업임이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상상해봐!라는 아이디어로 상상 스테이를 만들어 청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사회적 역할도 충분히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kt&g 매출표

kt&g 매출표입니다. 2010~2019.3Q까지 2012년과 2013년을 제외한 나머지 사업연도의 순이익률이 20% 이상입니다. 이렇게 안정적인 캐시카우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kt&g의 배당금도 기대가 안될 수 없습니다.

 

 

kt&g 배당금 지표

kt&g의 이익 및 배당지표입니다. 현재 kt&g의 경우 배당금은 4,000원으로 유지되고 있는데, 이번 19년도 사업의 순이익이 어느 정도 안정적이게 성장한 것을 바탕으로 제 생각에는 금년 kt&g가 배당금을 늘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월 컨센서스 및 이때까지 배당 데이터를 살펴보면 배당을 상승시킬 시 약 200~300원 정도의 배당 상승을 생각하는데요. 매년 비슷하게 200원씩 올려온 kt&g의 2019년 배당금을 4200원으로 보고 지금 현재 주가에 배당수익률을 매겨보았습니다.

 

현재 주가(20.01.21 장마감 주가) 배당금(예상) 배당수익률
93,700원 4200 4.4%

배당수익률을 계산해 보니 현재 당사의 주식을 매수하면 4.4%의 배당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매수한다 해도 배당금은 2020년 사업연도 이익 기준으로 받게 됩니다. 이미 2019년도 주주명부를 폐쇄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 매수한다 해도 2019년 사업연도에 대한 배당금은 받지 못합니다.

 

 

kt&g 현금

당사의 자산 구성도, 축척 현황 , 현금 지표입니다. 매년 이익잉여금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순현금 또한 원활합니다. 딱히 큰 시설투자도 필요 없고 꾸준히 수익이 나는 계열사 및 상품을 가지고 있으니 앞으로도 꾸준한 이익잉여금 상승 및 안정적인 순현금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kt&g의 경우 현재 당사에 재직 중인 모든 근로자에게 매년 주식을 상여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kt&g 주가에 따른 직원들 그리고 주주들의 자산가치의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매년 안정적인 배당 상승은 주주들은 물론 직원들까지 이익을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사회에 공헌도 많이 하고 , 직원들에게도 좋은 기업 이제는 주주들에게 까지 좋은 기업이 되고 있으니 이만한 우량기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안정적인 배당성장 및 순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kt&g 매수는 매우 탁월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