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유안타증권우(003470) 한방을 터트릴 것 인가?

반응형

오늘은 유안타증권에 대해 소개를 해볼 까 합니다. 최근 몇 년간 실적이 안정화되면서 배당에 기대를 품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배당도 배당이지만 많은 호재성 아이템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유안타증권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분들이라면 2019년부터 올라오는 다트 전자공시를 통해 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대주주 장내매수 건입니다. 글을 쓰는 지금 2020년 01월 29일의 2일 전에도 대주주가 직접 장내 직접 매수를 통해 지분율을 0.79% 끌어올렸습니다. 2019년 시작으로 계속 꾸준히 매수하는 이유를 그리고 유안타증권이 가진 호재성 아이템들을 오늘 알아보려고 합니다!!

 

① 순이익이 점점 개선 및 안정화되어 가고 있고 그에 따른 배당 가능성

 

유안타증권 매출표

위 사진은 유안타증권의 매출표입니다. 인수 합병된 이후로 2015년부터 실적이 크게 개선되어 매출액, 안정적인 순이익을 창출하는 회사로 탈바꿈을 하였습니다. 순이익률과 영업이익률이 개선되면서 회사의 이익잉여금이 쌓여가고 있고 현재까지 배당을 실시하지 않은 유안타증권이 이번 연도 예상 순이익 700~800억 중 100억만 배당을 실시해도 배당수익률이 4.5~5% 정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주주 지분율을 계속 높여가는 지금 이제 자국에 현금을 가져가려면 배당을 실시하거나 인수합병을 통해 회사를 매각하거나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하는데 대주주가 어느 것을 선택해도 주주들에겐 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방향이 기대가 됩니다.

 

② 우리은행의 1순위 해결과제 증권사 인수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한국 넘어 글로벌 금융리더로 "보험·증권 등 M&A" - 매일경제

자산운용·부동산 신탁 이어 사업 포트폴리오 확충 나서 4대 성장동력 시너지 위해 대대적 조직 개편도 단행

www.mk.co.kr

위 기사는 우리 금융지주 회장의 신년사 및 향후 우리은행의 방향을 언급한 내용이 있습니다(클릭 시 기사 이동)

여기서 언급된 바를 압축하면 손회장은 올해 주요 추진 방향으로 비은행 부문 사업 포트폴리오 확충을 꼽았는데, 시장 매물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M&A 기회를 발굴하고, 당장 그룹에 꼭 필요한 증권사뿐 아니라 보험사 등도 폭넓게 검토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리은행의 사업 포트폴리오에 증권사가 꼭 필요하므로 앞으로 회장이 바뀌어도 증권사 인수라는 과제는 늘 따라다닐 것입니다. 거기서 유안타증권은 중소형 증권사로써 매출도 수익도 계속 성장하고 나가고 있는데 그렇기에 유안타증권이 우리은행의 좋은 매물로 비춰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은행 매각설이 돌기만 해도 시장의 반응은 뜨거워질 테고 매각이 확정된다면 유안타증권의 차트는 빨간색으로 몇일간 도배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③ 하방경직성이 있는 종목

 

유안타증권우 주가사진

유안타증권우 주가 차트입니다. 유안타증권 우선주의 경우에도 어느 정도 하방경직성이 생겼고 우선주가 아닌 본주에는 하방경직성이 더 뚜렷하게 밑바닥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방경직성도 어느 정도 있는 종목이고 주가가 하락했을 때 배당을 실시하면 고배당을 노려볼 수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결론 유안타증권이 가진 아이템 정리

 

① 외국 대만 대주주 지분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지금도 계속 장중 틈틈이 매수 중입니다.

- 대주주 지분율이 아무리 높아도 매각, 배당이 아니면 자국으로 돈을 가져가기 힘듭니다. 그렇게 앞으로 매각, 배당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대주주 매수 공시

② 우리은행의 M&A 

- 만약 우리은행이 유안타증권을 매수한다는 발표를 하게 되면 그때의 유안타증권 주가는 연속 상한가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③ 하방경직성 , 고배당 기대

- 증권주 중 배당이 없는 소수 종목에 속하는 유안타증권이 자국으로 현금을 챙겨가기 위해 배당을 실시한다면 바로 증권주 내의 고배당 종목으로 인기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배당도 더지급하고 주가 또한 본주보다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유안타증권우의 경우 고배당 종목으로 채택될 확률이 크고 하방경직성이 있는 종목이라 주가가 낮아진다 하더라도 꾸준한 순이익을 내는 유안타증권이 배당을 실시하면 시장에서 더 인기 있는 고배당주가 될 것임을 예상해 봅니다.

  

유안타증권 순현금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