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삭기 수주왕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은?

반응형

2020.05.06 오늘자 경제뉴스를 참고하다 읽은 내용을 토대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중국으로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 다른 나라는 코로나로 지금 몸살을 겪고 있지만 초기 발병국인 중국은 코로나 문제를 극복하고 다시 경제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중 경제 개발에 있어 중요한 필수 중장비 중 하나인 굴삭기에 대한 수요가 많이 증가했습니다.

 

중국에 마땅한 굴삭기 완성업체가 없고 그리고 현재까지의 기술력을 보면 우리나라가 완성 굴삭기 시장에서 더 우위를 갖고 있기 떄문에 수주가 거의 국내 업체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그중 수주 혜택을 받고 있는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짧게나마 기업 데이터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두산인프라코어의 20.1Q 잠정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20.1Q 잠정실적

두산인프라코어의 2020.1Q 잠정실적입니다. 매출액 2조, 영업이익 1,800억원, 순이익 500억 원 대의 실적을 냈습니다. 그리고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4,295원 기준 벨류에이션은 PER 4.4, PBR 0.4, ROE 9.2%에 해당합니다.

 

자 1분기 보고서만 보면 그냥 괜찮은 실적을 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로는 2분기 실적 또한 이상의 실적을 기대해봐도 되지 않느냐 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국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에 따른 인프라 투자로 2020년 1월, 2월달의 굴삭기 수주량보다 3월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월기 준 역사상 최대치인 4만 6610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로 인해 가장 먼저 수혜를 받게 될 기업이 두산인프라코어며 그리고 나머지 굴삭기 부품업체 디와이 파워 등이 반사이익을 거두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 매출액

두산인프라코어의 2010~2019.4Q 까지의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지표입니다. 2018~2019년에 2000억 원대의 순이익을 거두었고 지금 이제 중국이 경기부양책 및 경제 성장 정책을 바탕으로 수주 현황이 원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전년도와 비슷한 실적이나 조금 증가하는 추세로 흘러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 국제 경제 상황이 언제 갑자기 뒤바뀔지 모르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연도 실적을 정확히 예측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기업의 주가에 비해 현재 가치가 저렴하나? 이것을 존재로 한 투자를 해야 어느정도 실적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벨류에이션

두산인프라코어의 2010~2019년 까지의 기업 벨류에이션입니다. 왼쪽부터 2010년부터 시작에 오른쪽 제일 끝 현재 벨류에이션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지표는 2019.4Q 사업보고서 기준의 벨류에이션이고 2020.1Q 보고서가 나온 지금 이를 감안하여 투자에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최고 주가를 자랑하던 시기가 아마도 2010~2011년대가 아닐까 데이터를 보며 추정해봅니다. 그 후로 계속 내리막을 걷고 있고 지금 현재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벨류에이션이 많이 낮아진 상황입니다. 향후 전망 및 상황에 대해 시장의 평가가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010년과 현재를 비교해보면 성장은 못했지만 현재 2천억의 순이익의 동일한 실적을 생각하면 지금 주가는 흠..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면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입니다 ^_^ 

1. 한국 코스피, 코스닥 전체 종목 총합 시가총액은 얼마인지 확인해보기

 

2.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우선주, 투자하고 배당수익률 더 받아보자!

 

3. 유럽의 워런 버핏 -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투자의 비밀 책 리뷰 및 강조사항 모음집 알아보기

 

4. 국내 베스트 펀드매니저 그들의 수익률과 투자 방식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