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신용대출 받아본 후기 및 팁

반응형

공무원 신용대출에 대하여

안정적인 직장 타이틀 하나로 연명 중인 공무원분들, 자랑할 것이 하나 있다면 안정적인 것 외 바로 공무원 신용대출 인데요, 주변 지인이 공무원인데 공무원 신용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어서 오늘 신용대출에 관한 꿀팁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신용대출을 받을 때 한번 읽어보고 가시면 좋을 내용들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공무원 신용대출 어떤은행을 가야하나?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5대은행

일단 공무원 신용대출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시는 것 확실할 것인데, 대체 어느 은행을 가야하나? 라고 고민이 되신다면 일단 자기가 속한 조직의 주 거래은행을 찾아야 합니다. 주 거래은행이란? 자기가 속한 조직의 자금의 입·출금을 주로 하는 통장의 은행 입니다. 공무원 신용대출 기관의 1순위는 자기 조직의 주 거래은행을 찾아야 할 것 입니다.

 

주 거래은행도 내키지 않는다면 두번째로는, 사내 인트라넷이나 게시판을 통해 한번이라도 대출을 받으라고 권유하면서 홍보를 한 1금융권 회사를 찾아야 합니다. 필자의 지인의 경우에는 이러한 은행을 찾아 좋은 금리,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서 현재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의 첫번째, 두번쨰 방법이 공무원분들이 좋은 조건으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최적의 루트 입니다. 굳이 저런 루트외에도 2금융~3금융권을 알아보고 싶다면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비교는 나쁜게 아닌 필수 입니다. 많은 은행의 금리와 대출 한도 금액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건 본인의 권리이자 의무 입니다. 호갱되지 말고 꼭 은행들과 기타 은행들의 금리도 알아보고 비교해보는 습관을 키워보세요.

 

 

공무원 신용대출의 최고의 혜택

공무원의 신용대출

자 첫번째 주제에서 신용대출을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생각해봤다면 이제는 신용대출을 받고 나서의 혜택을 알아봅시다

먼저 공무원 신용대출의 최고의 혜택이 제공될 수 있는 이유는 정부 보증의 안정적인 직장이 타이틀 하나가 있죠 정말 이것 밖에 없습니다. 자 그럼 공무원 신용대출의 최고의 혜택은 무엇일까요?

 

1. 낮은 금리

2. 이자만 꼬박꼬박 잘 낸다면 원금 상환 걱정 없음

3. 연봉의 최대 2배 대출 가능

 

 

위 3가지 정도의 혜택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저금리, 현재 신용대출이 나날히 늘어나는 이유 중 하나이죠. 잘 이용하면 좋은 빛이 될 것이며, 잘못 이용했다가는 나중에 금리 인상시기에 큰 고통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리스크 관리를 해가며 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두번째는 이자만 꼬박꼬박 준다면 원금 상환의 압박이 없어 장기간 투자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향후 금리 인상시기나 자산가치의 큰 하락이 발생하면 큰 고통을 초래할 수 있기에 리스크 관리가 필요합니다

 

세번째는 연봉의 최대 2배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최근에야 정부가 신용대출 규제 카드를 꺼내들며 신용대출을 자제 시키고 있지만 그래도 공무원은 일반 직장인에 비해 연봉대비 대출을 더받아 갈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