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재테크 돈도 벌고 정보도 얻는 방법

반응형

현실적인 대학생 재테크 방법에 대하여

대학생이면 돈이 매우 궁핍합니다. 돈이 없는데 애초애 재테크를 꿈꾸는거 자체가 희망고문이며 취업준비하랴 학점따랴 공부하랴 또 놀러다니랴 모두 다 돈을 사용하는 것 뿐 입니다. 하지만 오늘 대학생 재테크 방법을 소개하는 이 글에서는 자신의 시간을 조금만 투자해 동아리나 모임자리에서 술한턱 살 수 있는 그러한 대학생 재테크 방법에 대해 딱 길지도 않고 한가지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대학생 재테크 방법 현실적이고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술한잔 사먹을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따라오시죠~

 

 

재테크의 기본을 이해하고 모으자

재테크의 기본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제테크의 기본은 바로 자산 입니다. 자산이 있어야 그 돈을 어디 다른 투자처에 투자를 하고 그 대가로 이자를 받거나 다른 방법으로 보상을 받는 형식을 투자라고 하지요. 즉 쉽게 설명하여 자신의 돈을 다른 사람이나, 기업에게 맡기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이 재테크의 일방상식 입니다.

 

자 그럼 여러분들은 자산이 있어야 투자를 할 수 있는데 그 자산을 딱 100~200만원 정도만 모아보세요. 자산을 모으는 방법 중 가장 빠른 방법은 몸을 굴려서 얻는 노동소득이 있고 두번째로 장학금, 공모전 우수상등 다양한 돈벌이 방법이 있는데 많은 방법 중 100~200만원 정도만 자산을 만들어 그 돈을 자본으로 잡고 투자를 하는 방법입니다.

 

200만원과 스마트폰 하나면 OK

자본을 만드셨나요? 그럼 이제 주식계좌를 하나 만들어보세요. 주식계좌를 만들때 증권중계료가 무료인 곳에 가입해야하기 때문에 구글에 국내 주식투자 무료 어플 같은 키워드만 검색해도 나오니 일단 증권사 계좌를 하나 만드세요.

 

자본과, 증권계좌가 준비되셨나요? 그럼 이제 주식투자를 통해 술값을 벌어야 합니다. 자기가 가진 자본은 200만원 이 돈은 망하더라도, 잘되더라도 냅둬야하며 200만원으로 초과수익을 낸 것만 성과급 처럼 받아가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 계좌를 운용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대학생 재테크 필수 준비물 증권사 + 자본이 완성 됬다면 이제는 잘 운용하여 술값을 벌어야 합니다.

여기서 질문이 있을 것인데 잘 운용하려면 어떻게 운용을 해야한다는 것이죠? 라는 질문이 많을 것 입니다.

아래 설명에 간단하고 자세히 적어두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죠.

 

 

대학생 재테크 이제는 성공으로

자본과, 증권계좌가 준비됬고 이제는 현장으로 뛰어들면 됩니다. 아 근데 어떤 주식을 사야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생각하신다면, 바로 일단 자신이 속한 전공을 생각하세요. 전기면 전기, 기계관련이면 기계, it, 의료... 다양할 것 입니다. 예로들어 자기가 전기과와 관련되면 전기관련 회사를 찾으세요. 기계면 기계, 의료면 의료로 투자를 해보세요.

 

왜 전공과 관련된 투자를 추천하냐? 하면 돈도 벌고 공부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주식  투자가 공부가 되냐? 네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는 일단 주변에서 바로 찾을 수 있을 것 인데요. 자기 전공과 관련된 투자회사를 찾으세요. 

예를들어 전기면(LS산전, 한국전력) 또 철학과나 국문과면.. 교육회사나 출판회사를 찾으세요.

 

자 이렇게 찾았다면 이제 이 회사에 사업보고서를 한번 전체 읽어보세요. 그리고 네이버에 주식 종목검색을 통해 회사를 검색해 보고 그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에 대해 조사해보세요. 종목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추천 사이트는 아래를 글을 참고 하세요.

 

 

초보 주식투자 방법, 이것만은 꼭 숙지해서 잃지말자

오늘은 주식투자에 처음 입문하셨거나 아직 시작은 했지만 초보인 주식투자자 분들을 위해서 초보 주식투자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사실 제 이야기를 잠시 하자면 저 또한 주식 투자를

luckforme.tistory.com

 

아무튼 이렇게 힘들게 모은 자본과 자기의 전공 아이디어를 더해 투자를 합니다. 재밌겠죠? 수익이 나면 그냥 뺴서 사용 하세요. 하지만 200만원이라는 자본은 절떄 빼지 마세요. 이렇게 시간이 지나 자신의 내공과 또 공부한 내용을 합치면 누구나 누리고 싶어하는 회사 면접에는 밀리지 않는 기초 지식을 탄탄히 쌓게 될거에요. 아! 그리고 돈을 벌면 친구들이랑 쐬주 한잔도 하시고요. 놀러도 좀 가고.. 못벌면... 노력하세요^^...이게 바로 진정한 성과주의 입니다.

 

재테크 성공 후 소주한잔

자본주의에 대한 이해, 성과주의에 대한 이해, 회사에 대한 이해, 돈벌면 친구들과 쐬주까지.. 와 너무 완벽한 사업이다.

단돈 200만원으로 즐겨보세요. 이건 단순히 대학생 재테크가 아니라 사업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