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투자가 가장 쉬운 이유

반응형

직장인 주식투자가 쉬운 이유를 요약해보자

전 국민의 반 이상은 직원에 속해 있는 직장인 입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 사회는 완전한 갑은 얼마 없고 상황마다 갑과 을이 항상 바뀌고 엮이는 상황에서 살아가고 있죠. 대부분 직장생활을 하면 골머리 아프고, 퇴사하고 싶고, 경제적 자유를 항상 생각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직장인이 재벌 총수나 기타 소수 인원을 제외한 사람들 중 가장 경제적 자유에 가까운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일반 직장인이 경제적 자유에 더 가깝냐하면, 그건 바로 정해져 나오는 월급이기 떄문입니다. 물론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월급을 받지 못하고, 떄이고 이런 상황은 제외하면 기간은 오래걸리지만 확실하게 자산을 잘 불려나갈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건 직장인 주식투자자 입니다. 

 

오늘은 직장인 주식투자가 왜 쉬운지에 대해 요약해보겠습니다.

 

직장인 투자자가 왜 쉬울까?

 

직장인 투자 왜 좋은가?

 

 

1. 아끼면 적은 돈이라도 자산증식 목적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2. 꾸준히 장기적인 적립식 투자를 한다면 최소 시장 수익률 성과는 거둘 수 있을 것이기 떄문 입니다.

 

3. 안정적인 급여가 나온다는 과정하에 플랜을 계획하기가 쉽기 떄문입니다.

 

1번은 직장인이 결혼을 하고, 대출로 집을사고 차를사고 신용카드 빛 갚고 결국 남는게 없으신 분들이 대부분 일 수 있는데 그래도 외식을 한번 줄인다거나, 평소 나도 모르게 세어가는 돈을 조금이라도 막을 수 있으면 푼돈이라도 자산 증식 목적에 투자가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2번 적립식 투자를 어디에 하느냐가 중요하겠지만, 적어도 주식 관련한 역사와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읽어보면 장기적으로는 항상 우상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장기적이란 것은 10~20년 이상이 될 수 있지만 올바르게 투자를 장기간 이어 온다면 시장 수익률은 이길 것이고 결국 최소 노후 버팀목 자금 처럼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자본이 완성되기 떄문 입니다.

 

3번 회사 사정에 따라 안정적인 급여가 안나오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적어도 안정적인 급여가 나오면 최소한 스트레스를 크게 안받고 플랜을 계획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대부분이 자금 수급이 뒤죽박죽이라서 이를 계획하기 힘들어하는데 직장인 투자자는 그에 비해 훨씬 수월하다는 것 입니다.

 

 

주식 수익을 내려면 행간을 파악해야만 한다

오늘은 제가 수익실현을 했던 이야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매일 경제 신문을 보다가 중국에 펼쳐진 실크로드를 보았습니다. 죄다 보이는 건 모래밖에 없고 그 옆에 기사에는 중국

luckforme.tistory.com

 

그래서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가?

직장 투자 방법

좋은 투자법을 찾아 장기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아니 좋은 투자법이라는게 무엇인데? - 좋은 투자법이란 사람마다 다르지만 정확한건 단기간을 보고 접근하면 안됩니다

기간을 길게 잡고 작은 돈으로 먼저 시작하고 공부해나가면 년차가 쌓일수록 자신의 투자법과 신념이 생길 것 입니다

 

장기적인 투자라면 묵혀놔야하나? - 푹묵혀둘 필요 없습니다. 묵혀두되 숙성이 제대로 잘 되고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기업에 나쁜 곰팡이가 생겼나 좋은 균이 생겼나는 자신의 경험과 판단아래 선택하고 올바르게 묵혀두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